top of page

이엘리(Ellie Lee) 작가



이 엘 리 / Ellie Lee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출발한 이엘리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형상들은 주로 캐릭터화 되어 있으며 귀엽고 아기자기한 생김새를 지니고 있다. 이들은 작품의 분위기를 무겁지 않게 만들어 준다는 점에서 작가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가게 해준다. 작품에는 유독 작가의 초상이 담긴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는데 이는 작가 본인의 경험과 기억으로 탄생한 여러 감상과 주관을 순수하고도 직접적인 방향으로 드러내는 것이다. 우리는 작가의 캐릭터를 통해 단순한 전달자를 넘어선 하나의 솔직한 인격체로서의 작가를 만날 수 있다.


키치한 느낌과 그로테스크한 느낌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작업이니 만큼 작품은 여러 방면에서 상반된 두 가지 양상을 보인다.

밝고 과감한 색채부터 채도가 낮고 차분한 색까지 넓은 색채의 스펙트럼을 사용하여 톡톡 튀는 분위기와 동시에 어둡고 몽환적인 느낌을 함께 연출해 작가만의 독특한 무드를 형성한다. 작품 중간 중간에 보이는 글자들은 표면상으로 장난스러운 느낌을 한층 더해주지만 그 역시 아무 의미 없이 나열되어있는 글씨들이 아니다. 작가는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함축되어있는 글자체들을 통하여 매우 직설적인 전달 방식을 택한다. 우리는 그림 속 글로 작가의 의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마치 사적인 일기장을 읽어 보는 것처럼 그 안에 담긴 깊은 진심 또한 확인 할 수 있다. 이렇게 이엘리는 모순적인 특징을 골고루 섞어내고 있으며 처음 작품을 마주하였을 때 웃음을 유발하는 이미지로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지만 이내 곧 뜻 모를 상념에 빠지게 만드는 생각의 장을 마련한다.

Comments


bottom of page